검색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 최신 순
  • 인기도 순
  • 미래에 가장 큰 존경을 받는 직업은?

    영국의 유명한 경제학자 케인스는 “그다지 멀지 않은 미래에 인류 역사상 가장 큰 격변이 일어날 것이다. 이것은 느닷없이 찾아오는 게 아니라 서서히 진행된다. 사실 이 과정은 벌써 시작됐다. 그럼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 간단히 말하자면 점점 더 많은 계층과 집단에서 경제적 궁핍이 해결될 것이다.”라고 예견했다.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케인스 롤프 옌센 미카 알토넨 등록일: 2014.02.10

  • 미래엔 누구나 15분 동안은 유명해질 것이다

    시작은 <빅 브라더>라는 리얼리티 쇼 프로그램이었다. 누구든 카메라 앞에 서서 잠깐이나마 유명인사가 될 수 있었다. 운이 좋으면 연예인이 될 수도 있었다. 이건 시작이었다. 다음 차례는 소셜미디어가 맡았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한다. 모든 사람이 당신의 얼굴을, 당신이 하는 생각을, 당신의 쇼핑하는 모습을, 그밖에 당신이 ..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앤디 워홀 등록일: 2014.02.03

  • 10년 뒤면 길거리 은행 지점은 사라진다

    이미 대부분의 소매업체들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제품을 동시에 판매하고 있다. 이런 추세가 심화되면 오프라인 매장은 일종의 상품 전시실이나 상품 체험의 공간으로 전환될 것이다. 전자상거래 혁명은 이미 시작됐고 그 끝은 아직 오지 않았다.

    전자상거래 인터넷쇼핑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등록일: 2014.01.27

  • 핸드메이드(handmade) 시장의 성장

    오랜 전통에 따라, 장인의 취향에 따라 만들어진 물건은 인간적이다. 거기엔 인간의 영혼과 심장이 담겨 있다. 전통양조장은 오랫동안 지켜온 자신들의 맛에 따라 술을 만든다. 러시아의 보드카, 일본의 사케, 한국의 소주는 이미 전통주로 인기가 높다. 나라마다 오래된 술도가의 제조법이 다시 각광을 받고 있다.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핸드메이드 handmade 등록일: 2014.01.20

  • 3D프린터, 10년 안에 대부분 가정에서 보유

    이제 시대는 변했고 다시 작은 기업의 시대가 오고 있다. 적어도 앞으로 10년간 중소기업들이 대기업의 시장 지분과 이윤을 빼앗아오는 양상이 뚜렷해질 것이다. 대기업은 여전히 강력하겠지만 중소기업의 위치도 공고해질 것이다.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행복 산업 롱테일법칙 등록일: 2014.01.13

  • 20억 중산층 시장이 열린다

    신흥 경제의 중산층은 어떤 사람들인가? 이들의 소득은 구매력으로 평가했을 때 6천에서 3만 달러 사이다.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을 구매하고 난 뒤 여유자금이 있다. 2030년까지 무려 20억 명이 이 중산층에 합류한다. 세계 인구의 25%를 넘는 숫자다. 이 놀라운 수치를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자.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중산층 인도 중국 등록일: 2014.01.06

  • 2040년대에 우리는 얼마나 부유해질까?

    과거가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는 분명하다. 두 차례의 세계대전과 숱한 국지전, 혁명, 독재, 기아, 질병, 대공황의 굴곡 속에서도 경제는 장기적으로 성장했다. 지금 우리는 우리의 조상과 비교해 엄청나게 돈이 많다. 이런 지속적인 경제성장이 먼 미래까지 이어질 수 있을까? 그렇다. 180년 이상 인류문명은 지속적으로 성장했다. 미래를 전망하는 데 있어 이보다 ..

    GDP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세계 경제 등록일: 2013.12.30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