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색섭생 : 삶을 다스리는 컬러 푸드 이야기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암을 잡는 가지

    가지는 시장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채소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익숙한 채소들에 비해 우리 식탁에 그다지 많이 오르지 않는 채소이고, 싫어하는 사람도 꽤 많은 편이다. 옛말 그른 말 하나도 없다는데 정말 가지는 옛날 어른들의 말마따나 먹으나 마나한 채소여서 이렇게 외면 받는 것일까? 그렇다면 필자는 왜 가지를 보라색과 검은색 푸드의 대표주자 중에서도 첫 번째..

    가지 이규보 동국이상국집 오색섭생 홍영재 등록일: 2013.11.15

  • 페니실린보다 강한 항생제, 마늘

    알리신 성분 덕분에 마늘은 현재까지 알려진 40여 종의 항암 식품들 가운데 가장 강한 식품으로 최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고작 냄새 때문에 마늘을 거부한다면 참으로 어리석은 일이 될 것이다. 하루에 생마늘이나 익힌 마늘 한 쪽을 꾸준히 섭취하여 암을 예방하도록 하자.

    마늘 알리신 일해백리 메틸시스테인 오색섭생 홍영재 등록일: 2013.11.08

  • 마트에서 매생이 만나면 놓치지 마세요

    김, 미역, 다시마, 파래 등 비교적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해조류를 두고 왜 매생이를 우리가 꼭 섭취해야 할 그린 푸드로 선택했는지 의아할 것이다.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김, 미역, 다시마, 파래보다 덜 친숙하지만 영양성분은 다른 해조류 못지않은 매생이를 이번 기회에 소개하여 좀 더 다양한 해조류가 식탁에 오르길 바라는 마음이 가장 컸고, 해조류 중에..

    매생이 클로로필 매생이국 오색섭생 홍영재 등록일: 2013.11.01

  • 나를 살린 황금덩어리 청국장

    고백한다. 나는 청국장을 사랑한다. 청국장에 반해 버렸다. 누군가 내게 딱 하나의 음식만 먹을 수 있으니 고르라고 말한다면 망설임 없이 청국장을 선택할 것이다. 청국장 책을 내고 청국장 음식점까지 냈으니 말 다했다.

    청국장 발효음식 옐로우 푸드 바실루스 균 홍영재 등록일: 2013.10.25

  • 건강음식의 대표주자,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과도한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 K는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골다공증 및 치매 예방에도 좋다. 그 밖에도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부탄력을 좋게 하며, 기미를 예방하는 등 피부미용 효과와 부종 및 변비의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소화가 안 되는 사람도 토마토를 먹으면 소화 기능..

    토마토 라이코펜 오색섭생 홍영재 등록일: 2013.10.18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