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최창순의 예능유희

  • 최신 순
  • 인기도 순
  • <꽃보다 누나> 사회 초년생에게 공감 선물

    <꽃보다 누나>가 드디어 지난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원래 전작의 흥행은 부담을 주기 마련이지만 첫 방송 시청률이 10%를 넘었단다. 케이블 방송임을 감안할 때 엄청난 성공이다. 과연 무엇이 요즘 같이 다시보기가 판을 치는 세상에 사람들을 텔레비전 앞에 모이게 했을까?

    꽃보다 누나 나영석 이승기 윤여정 김자옥 김희애 이미연 등록일: 2013.12.03

  • 신동엽 김구라, 그리고 성시경의 매력 <마녀사냥>

    요즘 가장 핫한 프로그램을 뽑자면 단연 <마녀사냥>이다. <마녀사냥> 속에는 여러 프로그램들이 숨어 있다. 언뜻 보기에 <라디오스타>의 포맷과 비슷하면서 <안녕하세요>의 시청자 고민을 들어주는 형식과도 유사하다. 또 무엇보다 케이블에서만 가능한 <SNL>의 19금이 더해진 것이 바로 <마녀사냥>이다.

    마녀사냥 성시경 신동엽 등록일: 2013.11.27

  • 힘겨운 일상에 대한 작은 위로 <힐링캠프 - 신경숙 편>

    <힐링캠프>에 신경숙이라는 작가가 나왔다. 방송에 좀처럼 얼굴이 비치지 않고 대중에게 말하는 것을 즐기지 않는 작가라 어떤 이야기를 풀어낼지 궁금했다. 분명히 책에 관한 이야기를 할 것이다. 그 책이 어떻게 해서 만들어졌는지 그리고 앞으로는 어떤 책을 쓸 건지에 관한 이야기를 할 것이다. 방송은 역시 책 이야기가 주를 이뤘지만 그녀가 풀어놓는 이야기는 시청..

    힐링캠프 신경숙 엄마를 부탁해 등록일: 2013.11.19

  • 이소연 윤한 가세 <우리 결혼했어요>, 인기 회복할까

    연예인들의 가상 결혼은 매력적인 소재다. 이미 시청자가 그 연예인에 대해 알고 있는 상황에서 처음으로 만난 둘은 어색해 보인다. 마치 시청자가 친구 둘을 소개해 준 주선자가 된 기분이다. 그런 둘이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호감을 느끼고 싸우면서 다시 좋아지기를 반복하는 모습은 우리 주변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다. 프로그램을 통해 나오는 모습들이 실제 모습처..

    우리 결혼했어요 우결 이소연 윤한 정준영 정유미 태민 손나은 등록일: 2013.11.13

  • <히든 싱어>, 조성모의 2차전 탈락이 씁쓸한 이유

    그동안의 <히든 싱어>는 아마추어의 모방이 절대 흉내 낼 수 없는 진짜의 아우라를 보여주는 것이 포인트였다. 하지만 시즌2가 되면서 그것이 점점 흔들리고 있다. 급기야 조성모는 불과 2라운드 만에 가장 조성모 같지 않은 사람으로 뽑혀 탈락했다. 조성모가 조성모 노래를 불렀는데 관객들은 조성모가 아니라고 느낀 이 상황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히든 싱어 조성모 등록일: 2013.11.05

  • 정형돈 눈물의 의미, 우리는 이해한다 <무한도전-자유로 가요제>

    기대감으로 잘 흘러가던 방송에서 단체곡을 녹음하던 정형돈이 갑자기 눈물을 보였다. 다소 당황스러운 장면이었다. 배우는 관객을 울려야지 스스로 울어서는 안 되는 법이다. 허나 <무한도전>에서 만큼은 가능한 일이었다. 멤버들의 진심이 담긴 가사에 지난 8년 동안의 일들이 주마등처럼 지나면서 자기설움에 눈물을 보인 것이다.

    최창순 정형돈 무한도전 등록일: 2013.10.28

  • 먹방 권하는 사회 <맨발의 친구들 - 집밥 먹기 프로젝트>

    일부 방송의 주변부를 떠돌던 ‘먹방’이 주말 황금 시간대 예능 프로그램의 소재로 쓰였다. 그것이 바로 <맨발의 친구들 – 집밥 먹기 프로젝트>다. 처음에는 신선했다. 단순히 연예인의 집 소개를 하는 프로그램은 많았지만 그 연예인의 집에서 밥을 먹는 프로그램은 없었다. 손맛의 차이는 있겠지만 어느 집에나 밥도둑은 있는 법이다. 대중들이 연예인의 사적인 공간에..

    맨발의 친구들 먹방 예능 등록일: 2013.10.23

  • 처월드에 입성한 사위 김보성, <백년손님 - 자기야>

    기존의 <자기야>는 남편과 아내라는 팀을 나눠 개인으로서의 사정뿐만 아니라 역할에 따른 공감대를 형성했다. ‘누구’의 아내로서 겪는 것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누구의 ‘아내’로서 겪는 것은 결국 공통분모가 있다. 부부의 역할에 따른 공감대를 형성하며 인기를 누리던 프로그램이 김용만의 하차로 변화를 맞을 수밖에 없었다. 인생은 새옹지마라고 하지 않던가. 스튜디..

    자기야 함익병 김보성 처월드 등록일: 2013.10.16

  • <화신>을 통해 본 토크쇼의 한계와 기대

    <강심장> 후속으로 방영된 <화신>의 시작은 나쁘지 않았다. 전작의 인지도가 컸던 탓에 시청자의 아쉬움을 불식시킬 만한 차별화된 전략이 없어 아쉽지만 신동엽이 <강심장>의 바통을 그대로 이어받았고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진행자로 출연한 김희선은 예전만큼 솔직했고 예전보다 성숙한 모습이었다.

    화신 예능 토크쇼 김희선 신동엽 윤종신 김구라 봉태규 등록일: 2013.10.08

  • 문제아들을 세상 밖으로 끌어낸 <송포유>, 그 논란에 대한 단상

    달을 보라고 손가락으로 가리켰는데 손톱만 보는 우를 저질러서는 안 된다. 분명히 시청자들도 제작진들이 학교폭력을 미화시키거나 문제아들을 영웅화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생각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거부반응을 일으키는 것은 학교폭력이란 소재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보여준 것이 처음이기 때문이다. 그것을 풀어가는 방식으로 성장이라는 포맷을 사용한 ..

    송포유 성지고 과기고 등록일: 2013.10.02

이전 12다음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