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어린 왕자를 찾아서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생텍쥐페리를 찾아서

    이 간단한 비밀을 잊고 산 지 얼마나 오래된 걸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슬픈 풍경 위로 쓰러진 ‘그’를 잊고 지낸 지는? 어린 시절에 만났던 ‘그’의 이야기는 어쩌면 그저 슬프고 아름다운 동화였을지도 모른다. 그 먹먹하고 아련한 슬픔의 정체가 정확하게 무엇인지도 모르고 그저 슬프기만 했던……

    생텍쥐페리 어린 왕자 김화영 어린 왕자를 찾아서 등록일: 2013.05.13

  • 어린왕자 생텍스의 마지막 비행

    그의 기이한 삶과 죽음은 『어린 왕자』를 작가 자신의 행복과 불행에 대한 환유로 읽히게 만든다. 사람들은 말한다. “얼른 보기에 어린이를 위한 단순하고 순진한 한 편의 동화에 불과한 『어린 왕자』는 감정적인 혼란과 환멸의 덫에 걸린 한 짧은 생애의 자전적 영상을 비춰주는 놀라운 감광판과도 같다.”

    생텍쥐페리 어린 왕자 콘수엘로 등록일: 2013.05.06

  • 생텍쥐페리의 최후

    1943년 3월, 『어린 왕자』가 뉴욕에서 영어판으로 먼저 나왔다. 그 다음 달 생텍스가 배를 타고 북아프리카로 가고 있을 때 뉴욕의 라 메종 프랑세즈에서 불어판이 출간되었다. 당시에 이 책이 20세기 문학의 전설적인 작품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생텍쥐페리 어린 왕자 어린 왕자를 찾아서 등록일: 2013.04.29

  • ‘어린 왕자’, 한 편의 단순하고 위대한 우화

    『어린 왕자』에는 어린 시절에서 성년의 세계로의 불가피한 이행으로 인하여 어린 시절의 숭고함이 파괴되는 데 대한 회한의 흔적이 깊이 각인되어 있다. 그의 대표작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인간의 대지』의 마지막 몇 페이지의 일화는 1935년 『파리 수아르』에 기고한 글의 내용을 손질하여 붙인 것으로 어린이의 그 순수하고 숭고한 자질이 생텍쥐페리에게 있어서 얼..

    어린 왕자 생텍쥐페리 어린 왕자를 찾아서 등록일: 2013.04.22

  • 어린 왕자 - 콘수엘로와 장미 2

    “나는 그때 아무것도 이해할 줄 몰랐던 거야! 그 꽃이 하는 말이 아니라 행동을 보고 판단했어야 하는 건데 말이야. 그 꽃은 내게 향기를 뿜어주고 마음도 환하게 해주었어. 절대로 도망을 쳐버리지는 말았어야 하는 건데! 그 꽃의 대단치 않은 심술 뒤에 애정이 숨어 있는 걸 눈치챘어야 하는 건데 그랬어. 꽃들은 앞뒤가 어긋나는 말을 너무나 잘 하니까! 하지만 ..

    어린 왕자 생텍쥐페리 콘수엘로 장미의 기억 등록일: 2013.04.15

  • 어린 왕자 - 콘수엘로와 장미 1

    『어린 왕자』는 물론 픽션인 만큼 작가의 실제 경험을 그대로 반영했다기보다는 훨씬 더 보편적이고 복합적인 상징성을 지닌다고 보아야 마땅하다. 그러나 오랜 이별 끝에 미국에서 재회한 그들 부부가 행복한 한때를 보내던 베빈하우스에서 창조된 이 작품이 콘수엘로와 깊은 관련이 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어린 왕자』에는 분명 작가의 아내에 대한 화해와 사랑의 ..

    어린 왕자 생텍쥐페리 콘수엘로 어린 왕자를 찾아서 등록일: 2013.04.08

  • 거구의 대머리, 귀족 분위기의 새처럼 동그란 눈

    “거구의 대머리, 귀족 분위기의 새처럼 동그란 눈, 정비사 특유의 섬세한 손가락으로 그는 작은 붓 여러 개를 어설프게 쥐고 하나라도 놓치지 않으려고 혀를 빼물고 그림 그리는 데 몰두했다. 나는 어린 왕자를 위해 배를 깔고 엎드려서 다리를 세운 포즈를 취해주었다. 꽃들 속에 엎드려 우는 어린 왕자의 이미지다. 토니오는 어린아이처럼 웃으며 말했다. ‘나중에 이..

    생텍쥐페리 어린 왕자 어린 왕자를 찾아서 베르나르 라모트 등록일: 2013.04.01

  • 어린 왕자는 생텍쥐페리의 아이요, 잉크와 수채와 눈물이 한데 섞인 아들이다

    한 작가의 삶에 있어서 무수히 떠오르게 되는 어렴풋한 생각들이 어느 순간에 무슨 이유로 수정과도 같이 단단하게 결정되어 어떤 책의 핵심을 이루게 되는지를 정확하게 알아내기란 매우 어렵다. 그러나 『어린 왕자』의 구체적인 착안과 집필 및 그림을 완성해가는 과정에 대해서는 비교적 자세한 증언들이 전해지고 있다.

    어린 왕자 생텍쥐페리 어린 왕자를 찾아서 등록일: 2013.03.25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