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수학 시트콤

  • 최신 순
  • 인기도 순
  • 그녀가 내쉰 공기, 내가 들이마실 확률은?

    괴테의 마지막 날숨은 그의 골수팬들에게 향기롭기 그지없는 기체일 것이 분명하다(물론 다른 사람들에게는 꺼림칙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데 그 기체는 어디로 갔을까? 지금 우리가 여기에서 들이쉬는 공기 속에는 과거에 괴테가 내쉰 분자가 들어 있을까?

    괴테 mol 수학 시트콤 등록일: 2012.09.07

  • 교통정체에 걸린 은행강도

    은행강도 마니는 속도광들이 자신들의 과속 주행을 정당화하기 위해 하는 행동들을 거의 다 재현한다(하지만 한 가지 점에서는 마니가 옳다. 병목에서는 모든 차선을 최대한 이용하고 마지막 순간에 차선을 바꿔야 한다. 이것은 교통흐름에 좋을 뿐 아니라 실제로 교통법규에도 나오는 지침이다). 특히 차들이 빨리 달릴수록 도로의 용량이 증가한다는 속설을 검토해보자.

    수학 교통 고속도로 정체의 수학 정체 수학 시트콤 등록일: 2012.08.31

  • 모르는 여성에게 1.3미터 안으로 접근하지 말라

    “우리 앞에 키가 거의 180인 여자가 있어. 끝내주는 금발에, 자세는 똑바르고, 자부심이 강하고, 다리 길이가 110을 넘어. 그리고 그 다리를 보고 싶은 눈 네 개가 있지. 그래서 각이 커야 해! 우리가 너무 멀리 있으면, 각이 너무 작아져. 정확히 말해서, 우리의 시야에서 여자의 다리가 차지하는 각이 작아진다고.”

    미적분학 해석학 삼각함수 수학 시트콤 등록일: 2012.08.24

  • 당신의 월급은 대한민국 평균이십니까?

    ‘평균’은 우리가 일상에서 늘 사용하는 익숙한 개념이다. 아이들의 평균 성적을 계산하고, 내비게이션 장치는 평균 속도 얼마로 운행했는지 알려준다. 이처럼 여러 양들을 대표하는 하나의 양을 원할 때 평균을 사용한다. 그러면서 평균이 그 양들을 충실히 대표한다고 여긴다. 그러나 평균이 한 집단에서 중간쯤 되는 대표라고 생각하는 것은 옳지 않다.

    수학 평균 월급 수학 시트콤 등록일: 2012.08.17

  • 카지노에서 돈을 딸 수 있는 완벽한 전략

    어느새 프랑크 주변은 인파로 우글거린다. 과감한 이론들이 속삭임에 실려 오고간다. 딜러가 속임수를 쓰는 것일까? 룰렛 기구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 프랑크는 돌처럼 굳어진 표정으로 자신의 칩을 응시한다. 마침내 그는 1만 240유로어치의 칩 더미를 검은색 구역에 밀어놓는다. 이것마저 잃으면 프랑크는 빈털터리가 되고 만다!

    수학 시트콤 확률 도박 속임수 등록일: 2012.08.07

  • DNA 검사 결과, 성범죄자 100% 확신할 수 있을까?

    28세 잉게 헤르켄부시는 91번 국도 가장자리의 ‘자유 주유소’에서 야간근무를 한다. 그 국도는 통행량이 많으며, 시가지에서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한 운전자가 새벽 2시 15분에 고급 휘발유 50리터를 주유하고 매점으로 향했다가 계산대 너머에서 시체를 발견하고는 경찰에 신고했다. 피살자는 교살당했고, 금고는 비어 있었다. 유일한 단서는…

    수학 시트콤 통계 프로파일 조건부 확률 등록일: 2012.07.31

  • 현재 남친을 차고 이상형 남자와 결혼할 확률은?

    사노라면 이쯤에서 덧없는 관계를 청산하고 결혼해야겠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놀라운 일이지만, 그때를 수학적으로 계산할 수 있다. 핵심은 정해진 수의 구혼자들 중에서 최적의 선택을 하는 것!

    수학 확률 연애 결혼 수학 시트콤 등록일: 2012.07.24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