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세상 모든 행복

  • 최신 순
  • 인기도 순
  • ‘행복’ 근육을 단련하기 위한 12단계 법칙 - 영국

    운동선수로 성공하려면 패하지 않겠다는 생각보다는 승리에 초점을 두어야한다. 그런데 왜 사람들이 행복해지고 싶다고 말하면서 불행에 집착할까? 영국의 긍정심리학자 미리암 아크타르는 행복의 근육을 단련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12단계 법칙을 추천한다.

    행복 행복전략가 긍정심리학 세상 모든 행복 등록일: 2012.06.29

  • 행복하려면 울고 싶을 때 울어라 - 인생의 꽃을 피우다

    사람은 회복탄력성을 가진 존재다. 나쁜 일에 부딪혀도 ‘튕겨서 다시 일어나’ 원래 상태로 돌아간다. 그리고 ‘더 높이 솟아올라’ 처음보다 더 좋아지기도 한다. 운명을 극복하면서 사람은 성숙하고, 다가올 불행에 대비할 새로운 힘을 얻는다. 그렇게 기른 힘으로 참고 극복하며, 결국에는 인생의 꽃을 피운다.

    행복 긍정 회복탄력성 세상 모든 행복 등록일: 2012.06.22

  • 황금열쇠는 없다

    옛날이야기 속 한 왕이 이렇게 말했다. “만약 이 금고를 열어주기만 한다면 너에게 돈으로 살 수 있는 무엇이든 주겠다.” 그는 행복의 금고를 열어줄 세 개의 황금열쇠를 애타게 찾고 있었다. 알렉스 C. 미칼로스 교수가 그 열쇠를 찾아줄 마법사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그는 행복을 찾는 데 평생을 바쳤기 때문이다. 이야기 속 왕은 과연 황금열쇠를 손에 넣..

    행복 행복연구자 세상 모든 행복 등록일: 2012.06.15

  •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덴마크, 비결은 ‘아이스크림’

    크리스티안 비외른스코우는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히는 덴마크에 살고 있다. 덴마크는 어떻게 이런 명예로운 위치에 올랐을까? 경제학자인 크리스티안이 왜 행복연구를 하게 되었을까? 바로 ‘아이스크림’ 때문이었다.

    행복 덴마크 아이스크림 카르페디엠 등록일: 2012.06.08

  • “좋은 냄비부터 준비해요.”

    냉소주의자들은 ‘행복을 만드는 요리법’ 같은 건 없다고 말한다. 그들은 도대체 냄비에 뭘 넣어야 하느냐고 되묻는다. 이 물음에 긍정심리학자인 두브라브카 밀코빅과 마이다 리아벡이 미소를 지으며 고개 젓는다. 이제까지 수많은 요리사가 시도하고 증명해낸 완벽한 행복 요리법이 있다고 답한다.

    등록일: 2012.06.01

  • 인간은 혼자 살아도 행복을 느낄 수 있을까?

    긍정심리학은 삶의 가치를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다. 인간이 느끼는 기쁨이나 환희를 생물학적으로 증명하기도 하고, 국가와 개인의 행복에 관해 아주 폭넓은 분야를 다룬다. 이렇게 다방면에 걸쳐 풍부한 상식을 자랑하고 학식이 뛰어난 행복연구자가 단 한 문장으로 행복을 설명할 수 있다고 말한다.

    등록일: 2012.05.25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