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쓰레기마을 톤도의 공부기적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아이의 꿈을 이루도록 돕는 5가지 실천 방안

    “교육은 중요해요. 제 아이가 센터에서 꿈 교육을 받지 않았더라면, 예전처럼 쓰레기를 뒤져 돈이 될 만한 것을 찾았다면, 정작 중요한 자신의 꿈은 찾지 못했을 거예요. ‘쓰레기를 뒤질 것인가, 꿈을 찾을 것인가’ 인생을 바꿀 정말 중요한 문제예요. 제 무지로 아이가 저처럼 꿈 없는 인생을 살게 될 수도 있었잖아요. 생각만 해도 온몸이 떨립니다. 센터의 꿈 ..

    톤도 이지성 김종원 필리핀 교육 등록일: 2012.08.14

  • 아이들에게 돈보다 꿈을 가르치는 6가지 방법

    이곳 아이들은 조국을, 자신이 태어나 사는 이 가난한 도시를 죽도로 미워해도 누구라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열악한 환경에서 살면서도, 자기 고장과 나라를 사랑하고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바꾸고 싶다는 마음을 갖고 있었다. 좋은 직업을 갖거나, 상을 타거나 돈을 모으는 데 목표를 두지 않고 더 큰 대의를 위해 뭔가 하고 싶다고 말하는 톤도 아이들, 대체 어떤..

    필리핀 톤도 교육 이지성 김종원 등록일: 2012.08.08

  • 전과 34범 남편과 진정한 사랑을 깨닫다

    사랑 안에서는 어른과 아이가 모두 같다. 한 사람도 사랑해보지 않았던 교사 혹은 부모가 가르치는 학생들을 혹은 내 자식을 사랑하기란 불가능한 것이다. 지금 김숙향 교사가 교육 센터의 500명 아이들을 모두 사랑할 수 있는 이유는, 그녀가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가 아니다.

    필리핀 톤도 김숙향 교사 사랑 등록일: 2012.08.01

  • 한국인 여성을 사랑한 전과 34범 무기징역 필리핀 남자

    여기에서 이런 상상을 한번 해보자. 이 글은 읽고 있는 당신은 34살의 미혼 여성이다. 그리고 전과 34범의 남자가 출소를 해서 당신에게 꽃과 반지를 주며 청혼을 한다. 그때 당신의 기분은 어떨 것 같은가? 아마 대부분의 여자가 온몸을 벌벌 떨며, 지금 이 순간이 살면서 가장 공포스러운 순간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참 중요한 정보를 하나를 빠뜨렸는데…

    톤도 필리핀 김숙향 교사 등록일: 2012.07.25

  • 아이들을 위해 죽을 수 있다는 톤도 선생님들

    ‘저는 아이들 때문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아이들을 위해 죽겠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죽는다는 것은 제 삶에 자랑할 일이 생긴 것이니, 위로받을 일이 아니라 축하받을 일입니다. 저는 제 인생을 아이들에게 선물하겠습니다. 그럼 죽어도 행복할 것 같습니다. 그게 누군가에게 줄 수 있는 제 평생의 가장 값진 선물이니까요.’

    등록일: 2012.07.18

  • 외계인과 교신하는 아이, 선생님의 해결책은…

    아이가 당신의 마음과 사랑을 알아주기를 바라는가? 그렇게 간절하다면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아이의 마음을 너무 쉽게 얻으려고 하지 말라. 그렇게 쉽게 얻을 수 있는 게 아이의 마음이라면, 한국의 모든 부모와 아이들은 이미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을 것이다. 결국 ‘마주보기 교육은 사랑의 결정체’라고 생각하면 맞다. 성공을 위해 당신이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톤도 이지성 김종원 교육 등록일: 2012.07.11

  • 전교생이 전 과목 80점 이상 받는 학교 - 서툰 눈높이 사랑이 아이를 망친다

    허리를 굽히고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추어 교육을 하자는 건 굉장히 좋은 생각이다. 하지만 문제가 하나 있다. 교사와 부모는 눈높이를 맞추고자 하는데도 아이가 이를 외면한다면? 결국 답은 눈높이가 아니라, 마주보기다. 마주보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서로 괴롭기만 할 뿐이다. 명심하라. 서툰 눈높이 사랑은 학교라는 ‘배움터’에 사라지지 않는 ‘흉터’를..

    필리핀 톤도 교육 등록일: 2012.07.04

  • 밥상머리 교육을 실천하는 다섯 가지 방법 - 교육이란,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 4

    부모의 태도에 따라 자녀의 자립심과 책임감이 발달할 수도 퇴보할 수도 있다.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녀를 대할 때 아이는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다.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는 과정에서 책임감을 느끼게 되고, 친구와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이 모든 것을 밥상머리 교육으로 이룰 수 있다. 이것 하나만 기억한다면…

    교육 톤도 이지성 김종원 밥상머리 교육 등록일: 2012.06.27

  • 자녀 교육에 안 좋은 다섯 가지 감정 - 교육이란,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 3

    훌륭한 교사와 부모는 중요한 순간에 좀더 큰 사랑으로 자신을 다스려 아이가 주는 상처를 받아들인다. 더 큰 사랑으로 아이의 말을 집중해서 정성스럽게 들어주고, 아이의 감정과 마음을 완벽하게 읽어낸다. 누구나 쉽게 지금보다 더 큰 사랑을 품을 수 있다. 답은 ‘아이들이 주는 상처까지도 사랑하는 마음으로 품는 것’이다. 지금 당장은 나를 아프게 하는 상처이지만..

    톤도 교육 김종원 이지성 등록일: 2012.06.20

  • 아이를 변화시킬 수 있는 세 가지 실천 방안

    전제는 교사가 한 명의 아이라도 포기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사랑입니다. 사랑은 최고의 교사니까요. 우리 아이가 최고의 교육을 받기를 원한다면 시설이 좋은 학교가 아니라, 사랑이 가득한 교사를 만나게 하는 게 더 중요합니다.

    등록일: 2012.06.13

이전 12다음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