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책

토마 피케티 교수의 21세기 자본 신드롬

지난해 프랑스에서 출간 된 후 전 세계 경제학계를 뒤흔든 토마 피케티 교수의 『21세기 자본』이 드디어 한국에서 출간됐다. 불평등이 내재한 자본주의 현실에 대한 실증적인 분석과 파격적인 대안을 담은 이 책은 한국 경제의 현재와 미래를 내다보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2014년 최신작!

<용의자 X의 헌신>과 견주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대표작이 되리란 찬사를 받은 작품. 주인공 나카하라가 형사로부터 전 부인의 사망 소식을 들으며 시작되는 소설은 살인사건, 그것이 우발적이었다는 범인의 자백, 인물들의 수만 갈래 감정선이 묵직하고 긴박하게 펼쳐진다.

정말 EBS만으로 충분하다고?

비싼 교재나 사교육 없이 명문대에 입학한 꿈같은 이야기가 현실이 되었다. 난독중으로 중졸 학력인 아버지가 EBS만으로 공부해, 문제아인 두 아들을 서울대, 한양대에 보내버렸다. 가난한 부모는 좋은 부모가 될 수 없다는 편견을 뻥~ 차버린 책.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공부법을 함께 소개한다.

속상한 일 많아도, 우린 한 뼘씩 자란다.

아스라한 그림과 짧은 위로의 글로 내 마음을 알아주는 책. 나이를 좀 먹었다 싶어도, 여전히 세상은 쉽지 않고 속상한 일도 많다. 하지만 그만큼 조금 더 근사해지고, 속 깊어지고, 사랑스러워진 내 모습도 분명히 있다. 그 모습을 잊지마, 우린 이렇게 자라고 있어 위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크레마 이벤트
KALIOPE2
;